감정노동자 감성팔이는 잘하나 서비스의 질은 갈수록 하락 중인 다음카카오 카카오톡 톡상담의 충격적인 현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이글루스 블로그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그 블로그 스팟 등

어떤 블로그를 시작하든지 간에 수시로 시간 날 때마다

관리해 줘야 하는 숙명에 자연스럽게 빠지게 되는지라

꾸준히 블로그 접속해서 살펴봐야 하는 건 필수 중의 필수가 되더군요

 

그런즉 필자는 2012년부터 주력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https://www.tistory.com/

 

가꾸어 나가게 됐던 만큼 어 이거 왜 이러지 싶을 때마다 항상 다음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원들과 밀접하게 접촉을 하게 됐었는데요

 

 

할말을 잃게 만드는 충격과 공포의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 톡 상담 막장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

다음(Daum) 네이버(Naver), 네이트(NATE) 와 함께 한국인들을 꽉 잡고 있는 대한민국의 3대 포털 사이트 이자 얼마 전에는 카카오톡과 통폐합해서 이제는 다음 카카오(daumkakao) 라 부르는 게 더 자연스

yskh03241110japan.tistory.com

충격과 공포의 16분 대기 사건 이후

 

무려 21분을 혼자서 오매불망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원은 언제쯤 톡상담에 나타나는 걸까 하고

화면만 뚫어져라 쳐다봐야 했던 필자의 카카오톡 톡상담 이용 후기

이게 다가 아닙니다 여러분

 

오후 3시 7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무려 23분을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음 카카오톡 톡상담 상담원은

언제쯤 나한테 카톡으로 상담받아주려나 하고 대기 타야 했었던

필자의 톡상담 이용 후기 2

 

더 황당한 것은 저 카톡에서 보이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원의 말투라 할 수 있겠는데요 마치 20분 기다리는 건 일도 아니라는 거처럼

무조건 고객 니가 우리가 바빠서 그런 거니까 토 달지 말고 이해하고 양해하라는 식의 저 말투

진짜 얼마나 더 나라가 완전 씹창 도륙이 나야 헬조선에서 희망이라는 걸 품어볼 수 있으려나

싶어 경악을 금치 못하게 하는 대목인 것 같습니다

 

자 이제 마지막 라스트 끝판왕 나갑니다

 

다음카카오 전화상담 시절에는 진짜

상상도 못할 일이었는데

다음카카오 톡상담으로 변경된 후에는 이제는 그냥

고객이 기다리든 말든 나 알빠 아님이라는 식으로

기본 20분 대기는 필수 사항이 되어버린

다음 카카오 카카오톡 톡상담의 적나라한 현실

 

필자가 민원 넣어서 상담원이 전화 먼저 해왔길래

아니 전화 상담 시절에는 20분 30분 기다려야 하는 거

상상도 못할 일 아니었냐 하고 물어보니까 자신도 그렇다고

인정하더군요

 

그렇게 감정노동자 보호법이니 산업안전보호법 개정이니 뭐니 권리를 요구할 때는

감정 노동자 감성팔이는 기가 막히게 잘하지만 늘어나는 권리와는 반비례로

고객 서비스는 갈수록 퇴보만을 거듭하며 어디까지 추락하게 되는 걸까 싶어지게 만드는

오늘날 그들의 현실

 

저기서 더 어처구니없고 어이 터지는 것은

지들은 저렇게 이제는 그냥 기본 20분은 항상 사람 기다리게 해놓고서는

톡상담 중에 고객이 3분 이상 아무 말도 없을 경우 곧 종료될 거 마냥

압박까지 준다는 겁니다

 

과연 이 나라 헬조선의 집단지성은 어느 정도 수준인 것일까요?

권리를 요구하려면 그에 걸맞은 의무와 책임은 말하면 입만 아픈

너무도 당연한 것인데도 불구하고 이 반도 헬조선 대한민국은

자신들의 권리만 요구하고 의무와 책임은 기피하고 나 몰라라 하려고만 하는

내로남불충들 천지이니

 

참 무섭고 소름 돋으면서도 미래가 암담한 나라인 것 같습니다

안 그래도 필자 티스토리 블로그 때문에 어쩔 수 없이라도 앞으로도

톡상담 자주 이용해야 될 텐데 이제는 또 얼마나 나를 저 사람들이 기다리게 만들려나

싶어지기까지 하네요 조만간 곧 30분 혼자서 멍하니 화면만 쳐다보며 기다려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과연 허허허 커밍순입니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