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하려면 필수 한국실용글쓰기 시험, 워드 프로세서 필기 시험 후기

 

 

 

떨어지면 어떡하나 하고 걱정이 많았던 한국 실용글쓰기 검정, 워드프로세서 필기 모두 한방에 이렇게 다 합격했습니다

실용 글쓰기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절때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후기 믿지 말고 진짜 미친듯이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좋은점수 높은점수 맞을수 있습니다. 저도 이때 예비군 2박 3일 동원도 있고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후기들 보면

실용글쓰기 뭐 논리적으로 글 만 잘쓰면 된다는 수준이라길래 쉽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시험 문제를 본 순간 후기 믿고 조금 쉽게 생각한 제 자신이 너무 후회스러워지더군요.

진짜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에로사항은 시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시간 분배 잘해야 합니다

실용 글쓰기 한번 떨어지면 5만원 다시 내고 다시 봐야 합니다 상당히 비싼 시험이죠..............-_-;;

 

그리고 자격증 나와보니 제가 한가지 아쉬운건 사진에도 나와있지만 실용글쓰기 시험 1교시에 객관식 50문항 

서술형 5문항을 풀어야하고 이게 총 500점 만점이 걸려있는데요.. 이 500점 만점중에 제가 232점밖에 못맞았다는 

겁니다..

 

의외로 열심히 최선을 다해풀었고 아무리 못해도 한 300점은 맞을수 있겠지 했는데 정말 생각보다 점수가 안나와서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그래도 2교시에서 잘해서 저는 겨우 아슬아슬하게 준 3급 땃습니다

 

이게 실용 글쓰기 급수이구요 솔직히 시험볼때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빨리 빨리 문제 답을 모두 체크하는데 집중했는데

조금만 더 신경썻으면 최소 3급은 딸수있지 않았나해서......... 아쉬움이 약간 남습니다... 그래도 아슬아슬하게 준 3급이

라도 땃으니 다행이지요..

 

그리고 워드시험.. 옛날에 중딩때 친구들이랑 컴퓨터 학원에서 단체로 가서 3급 봤는데 떨어지고 2009년 제대후 쉬엄쉬

엄 할께 없어서 한번 봤다가 떨어지고 이번에는 열심히 해서 시나공꺼 1회독하고 문제 기출 1번 쭉훝어보고 가서 합

격 했습니다 60, 60, 65 점수 맞아서 총 평균 61점 합격 커트라인이 평균 60점이니까 워드시험도 아슬아슬하게 커트

라인 넘었죠

 

워드시험 의외로 흔한 시험이라 쉽게 생각했는데 시험장에 감독하러 2명씩 들어오고 빡새게 감독하더라구요 컨닝

같은건 정말 못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없었는데 이렇게 한방에 되서 기쁘네요 그리고 솔직히 2009년 2월달에 워드시험 본건 요번에 워드 시험

접수할때 한번 봤었다고 남아있는거 보고 아 내가 이때 시험봤었네 하고 알았습니다 ㅋㅋ 워드는 그냥 열심히 한번 책

읽고 문제 나온거만 한번씩 열심히 읽어만 보면 될것 같네요 제가 공부한책이라 그런가 저는 시나공꺼 추천합니다

상당히 문제 구성이며 정리며 잘되있어요 ^^ 워드 실기책도 그래서 저 시나공껄로 삿고 워드 실기는 아직 2년 유효

기간이 있으니 여유갖고 조금더 있다가 준비해서 워드 자격증 최종적으로 획득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저도 몰랐는데 워드시험이 변화가 좀있더라구요 이제 2급 3급 없고 다 워드1급 단일 급수랍니다...

거기다 내년부터는 워드 실기 한글 2005 를 없애고 2007로 통일한다네요 2005가 좀더 쉽다고 하던데................

워드 시험 준비, 한국 실용글쓰기 시험 준비로 인터넷 검색하다가 제가 쓴 이 후기를 읽게 되시는분들께 이 후기가

정말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