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학생들중에서 18%만 맞췄다는 미스터리 수학 문제

 

여러분이 지금 보고 계시는 이 수학 문제는 일본 대학생들 중에서 18%만 맞췄다는 수학 문제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문제를 맞힌 18%의 일본 대학생들이 이 수학 문제를 푸는데 평균 해답 시간이 평균적으로

22분이나 걸렸다고 하네요 ㄷㄷㄷㄷ

 

음 저는 문과 출신이고 수학은 집합 나왔을 때부터 손 놓아 버리고 거의 수포자로 살면서

로그 어쩌고 할 때는 진짜 세상 이만 끝내버릴까 싶을 정도로 노답이었던 아픈 기억이 있는지라

이 수학 문제가 평균 해답 시간이 22분이나 걸릴 정도로 그렇게 심오한 문제인 건지 암만 봐도 모르겠네요

로그도 있는 것 같고... 함수도 있는 것 같고 집합도 있어 보이고 보기엔 엄청나게 복잡해 보이는 것이

이 수학 문제 같은데 이과 나오신 분들 이 수학 문제 보니까 어떠신가요?

 

진짜 어려운 수학 문제인 건 맞나요? 이거 진짜 제가 까만 건(검은 건) 글씨요 흰건 종이요 이 수준인지라

일본 대학생들 수학 문제 푸는 실력이 낮은 건지 아니면 이 수학 문제가 그렇게 어려운 문제인 건지

아무리 봐도 저는 모르겠습니다 판단을 못하겠네요 휴우............ 평소에 수학 공부도 좀 열심히

해둘걸 그랬나... 왜 문맹들이 답답해하는지 이제서야 알겠네요... 분명히 뭐라고 쓰여있긴 한데

이걸 도저히 풀지를 못하겠습니다..

 

일본 대학생들 중에서 18%만 맞췄고 이 18%의 일본 대학생들이 평균 해답 시간으로 22분이나 

사용했다는 이 수학 문제의 풀이 방법과 정답입니다. 답은 32.08이라고 하네요 이래서 인간은 

끝없이 배움을 추구하는 것이고 무식하면 죄라고 다들 말하는 건가 봅니다........... 휴우.... 

학창 시절에 수학 공부 좀 열심히 해둘걸.....

 

 

 

일본에서 논란이 됐다는 어느 과학 시험 문제 채점

일본 열도에서 엄청나게 논란이 됐었다는 어느 과학 시험 문제 채점 과연 무슨 일이길래 제가 이렇게 호들갑인 건지 빨리 알아보도록 합시다 문제 시간이 지나면 그림자의 방향이 바뀌는 이유

yskh03241110japan.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