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일본인이 구입한 파나소닉 플라즈마 TV에 나타난 명불허전 잔상 번인 현상 클라스

 

 

 

일본의 종합 가전 제품 생산회사 

대기업 파나소닉(パナソニック株式会社) 의

플라즈마 42인치 TV 라고 합니다

 

 

 

뭔 제품이길래 아직 10년 살짝 안됐다는데

번인이 저렇게 제대로 온건가 싶어 정확한 제품명을 찾아보니

저 제품 정확한 이름은 파나소닉 디지털 하이비전 플라즈마 TV 이네요

 

여러분들께서도 지금 보고 계시는것과 같이

아침 뉴스 좌측 상단에 고정표시 되는 시계와 날씨 정보가 제대로 저렇게

번인이 와버렸습니다

 

즉 이 일본인은 일본 NHK 아침 뉴스 맨날 틀어놓고

뉴스를 즐겨 봤다는 것이겠지요

 

거기다 아내가 평소에 드라마 같은거 볼때 자막을 켜놓고 봤었는데

그것도 저렇게 그대로 번인이 나버렸네요 ㄷㄷㄷ

 

번인 현상에 진짜 취약한 능동형 유기 발광 다이오드(아몰레드 AMOLED) 나

유기 발광 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는 절대 아닐것이고

 

플라즈마 TV니까 보나마나 네오 플라즈마 패널(NEO PLASAMA PANEL)

플라즈마 디스플레이(FPD 평판 디스플레이) 이거 같은데

 

그럼에도 저렇게 번인 현상이 쫙 하고 와버렸다니 솔직히 살짝 충격적인것 같습니다

진짜 이놈의 잔상 번인 현상에 자유로운 디스플레이는 소위 말하는

마이크로 LED 밖에 없는것일까요 헌데 얘는 아직도 상용화 갈길이 멀텐데 쩝

 

아무튼 저 TV 주인인 일본인은 이제는 번인 온거 TV 저거 그만 쓰고 50인치 정도 되는

액정 TV로 바꾸면 어떨까 생각중인데 가장 큰 문제는 아내가 전혀 아직도 그럴 생각이 없어 보인다라는

거라네요 지금은 어떻게 됐을지 모르겠어

몇년전 이야기니 지금은 TV 좋은걸로 바꿔서 아내랑 잘 보고 있겠죠 이 일본인?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