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펜팔이야기8 [일본 펜팔 할때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초 간단 팁]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가 조금씩 읽어주시는 분들도 많아지는것 같다. 댓글도 조금씩 조금씩 달리고 있는것같다. 이미 한번 한 말이지만 현재 필자는 이것때문에 기분이 매우좋다. 날아갈것 같다. 이게 진짜 필자가 그동안 몰랐던 블로그 하는 맛인것 같다. 그 맛을 필자는 지금 톡톡히 맛보면서 살고있는 중이다. 

필자가 저번에 일본펜팔이야기6에서 페이스북(마이스페이스) 을 이용한 외국인 펜팔친구를 사귈때 장점과 매력을 소작성한적이 있다. 오늘은 일본펜팔할때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초 간단 팁 몇개를 정리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한다. 이것이 일본펜팔이야기8의 핵심주제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아 필자가 지금 소개하는 이 초 간단 팁들은 꼭 일본펜팔친구와의 교제시에만 유용한것이 아니다. 이것은 다른국적의 펜팔 친구와의 교제시에도 유용한 팁으로 얼마든지 사용할수있다. 그러니 일본펜팔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8 은 꼭 한번씩 읽어주셨으면 좋겠다.

필자가 일본펜팔이야기를 처음 작성해나갈때만 해도 일본펜팔에 대해서만 자세히 작성해 나가는것을 생각했다. 그런데 지금은 일본펜팔이라는 큰 주제를 중심으로 이것저것 일본펜팔에 대해 총정리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쉽게 말해 일본펜팔이라는 가지 안에서 다양한 일본의 모든것들을 여러분들께 소개하고자 한다.

물론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 가장 큰 목적을 훼손하지는 않는다. 일본펜팔과 연관지어서 다양한 일본의 모든것들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나갈것이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 필자가 블로그를 하지 않았을때는 몰랐다. 그러나 이제는 뼈저리게 알게됬다. 필자같은 블로거들은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먹고 산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힘을 내고 또 블로그를 꾸민다. 그러니까 필자에게도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정말 많은 관심과 사랑 꼭 부탁드린다. 필자는 앞에서 말한 이런식으로 앞으로 일본펜팔이야기를 구상하고 작성해나갈것이다. 일본펜팔을 시작하고 일본펜팔에 대해 잘모르는 분들 일본펜팔만 하면 오래가지 못하고 끊기는 분들께 언제나 큰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 분들이 가장 궁금하게 생각하는 일본펜팔 안끊기고 오래가는법에 대한 확실한 정리를 하고자 한다. 완결이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다. 완결이 될때까지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 여러분에게 변함없이 큰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필자의 이번 일본펜팔이야기8은 일본펜팔에 대해 여러가지 생각이 많이들고 바쁜 일상생활인 분들께 큰 도움이 될것이다. 바쁜 일상생활로 필자가 작성하고 있는 일본펜팔이야기를 제대로 읽을 시간이 없으신 분들 그리고 일본펜팔을 시작하려고 마음은 있으나 어떻게 해야할지 무엇을 읽어야 할지 잘 모르고 막연한분들께 매우 큰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된다. 

이 초 간단팁만 읽어도 일본펜팔 더불어 다른 국적과의 국제펜팔에서 안끊기고 오래 인연이 가는법을 여러분들은 알수 있을것이다. 즉 계속 좋은 우정을 꾸준히 나눌수있고 외국인 펜팔친구와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는데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8이 도움이 될수있다는 말이다. 좋은 참고사항이 될수있으니 꼭 한번씩 모두 읽어주셨으면 좋겠다.

 

1. 자기소개

 

자기소개를 통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작이 되고 모든 펜팔의 처음 출발점이다. 거의 모든 국제펜팔외국인친구와의 시작점이 이 자기소개부터라고 나는 말하고 싶다.자기 소개는 얼핏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나 이 안에는 이름. 나이. 사는곳,  혈액형 취미, 좋아하는 연예인, 영화, TV프로, 음식, 이상형, 가족관계 등등을 쓸 수 있다. 얼마든지 무궁무진한 요소를 내포하고있다 이글을 읽는 분들이 먼저 이런식으로 자신을 소개를 하면, 대부분 상대방도 이런 식으로 소개를 하고, 그러면서 대화의 시작이 되기 때문이다 간혹... 어떤 친구는 '좀 더 알게 된 후에 내 소개를 자세히 할게' 라고 하는 친구도 있기마련 자신의 정보를 알려주는것을 꺼리는 친구도 있기 마련이다. 명심해라 사람얼굴이 다 다르듯 성격도 모두 다 똑같 지는 않다.;;

 

2. 각자의 나라 방문 유무

 

" 한국에 여행온 적이 있어? " 정말 많은 이야기거리를 만들수있는 유용한 팁이고 매우 간단한 팁이라 할수있다.외국인 펜팔친구가 방문한 적이 있다면 ' 어디를 보고왔냐, 무엇을 먹어봤냐, 어땠냐 ' 등등의 질문거리가 생길것이고 외국인 펜팔친구가 한국에서 겪고 보고 느꼇던 한국의 모습에 대해 자신이 아는것을 외국인 펜팔친구에게 이야기하며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눌수있게 된다.방문한 적이 없다고 하면 나중에 꼭 오라는 식으로 약속을 할 수도 있고 대화를 통해 외국인친구가 관심있어 하는 야가 파악이 된 상태라면 그것에 알맞게 한국에 대해 소개할수도 있고 외국인친구가 들었을시 흥미있는 한국만의 이야기 거리 요소가 생기게된다. 그래서 각자의 나라 방문유무도 매우 중요하다

 

예를들어 외국인 펜팔친구가 한국을 한번도 방문한적이 없다면 한국 서울에 대한 소개및 외국인들이 한번씩 꼭들린다는 명동,동대문등에 대한 소개나 한국 길거리에 대한 소개등 여러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는데 큰 요소가 여기서 자연스럽게 발생하게 된다.이것은 일본인 펜팔친구및 다른국적의 외국인 펜팔친구에게도 역으로 작용 그 친구들이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부담없이 이야기 할수있는 매우 유용한 팁이라 할수있다. 명심해라 일본이나 다른 나라들은 개인주의 성향이 강하다. 모든 사람이 그런것은 아니지만 특히 일본은 자신의 속마음을 솔직하게 드러내지 않는 이중성이 국민적 특성중 하나로 많이 알려져있다.

 

3. 관심사

 

일단  나와 관심사과 비슷한 친구를 만나야지만 계속해서 좋은 관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특히 가장 많이 하는 질문에는 좋아하는 연예인이 누구? 라는 질문을 보통 많이하기 마련이다. 그리고이것을 통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다.모든 친구관계에서도 서로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관심사가 서로 많이 잘 맞는 사이일경우 더 쉽게 친구가되고 관심사를 파악하고 난후 더 많은 이야기거리가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이다.만약 좋아하는 가수가 다른 경우에도외국인 친구에게 그 친구가 좋아하는 가수의 정보 즉 외국인 펜팔친구가 미쳐 알지 못하는 자신이 그 가수에 대해 알고 있는것들 이야기 해주면 많은 이야기를 나눌수있고 그 외국인친구는 정말 좋아하게된다..호의를 매몰차게 거절할 사람 미치지 않고서야 없다.

 

그밖에도 다양한 관심사를 통해 서로 양보하고, 또 도우면서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고 서로 맞춰가면서이해하고 배려심을 키울수 있다. 어쨋거나 서로를 알아가면서 공통의 관심사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 하다보면 정말 더 깊은 우정을 나누고 정도 자연스럽게 쌓이게 되기 마련이다. 그렇기에 역시 관심사가 매우 비슷한 친구를 찾기란 어렵지만, 아마 서로의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이것만 보면 필자는 행운아라고 할수있다 현재 2달 넘게 3달을 향해 펜팔 교류중인 일본 여고생과 신기할만큼 많은 관심사 취미가 닮아있었고 심지어는 기르는 강아지의 견종도 시츄로 똑같았다일본여고생 또한 이것이 신기했는지 필자가 오빠랑 너는 전생에 가족이 아니었을까 매우 많은점이 닮았다고 농담을 하자 오빠 말대로 우리는 전생에 가족이었을지도 모른다고 했을 정도이다. 그만큼  이 공통의 관심사를 찾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밖에도 한류가 현재 불고 있으니  일본 펜팔친구에게 한국의 드라마, 또는 일본의 드라마 중에서 서로 재밌게 본 것을 추천하거나 이야 기하는등 이글을 읽는 사람의 노력에 의해 얼마든지 이 팁 하나만으로도 재밌는 대화를 할 수 있다. 이것은 일본펜팔친구 말고도 다른 국적 펜팔친구에게도 마찬가지이다.필자 또한 일본 여고생과  이 점에 대해 이야기 한적이 있는데 필자는 들어본적도 없는 천사의유혹 같은 드라마를 일본여고생이 필자보다 더 잘알고 있고 이야기를 꺼내서 처음에는 한국드라마중에 그런것도 있나 하고 당황한적이 있다. 검색해보니 언제 한지도 모르는 한국드라마였다

 

4. 날씨

 

정말 말주변도 없고 할말이 너무 없을 경우 유용하게 대화를 나눌수있는 팁이 날씨 얘기라고 할수있다." 오늘 이곳의 날씨는 어떤데, 그곳의 날씨는 어떠니? " 라던가," 나는 비오는 날이 너무 싫어 " 라던가할 말 없을 땐 날씨얘기가 정말 좋다ㅋㅋ날씨얘기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나는 이 날씨가 좋아 나는 이것도 좋아 이런일도 있어등 여러가지날씨에 관한 에피소드가 따라서 줄줄히 나오게 된다. 필자또한 2달넘게 교류중인 일본여고생과 교류중이던 3월 중순경 일본 동북부 지방에 지진이 발생한적이 몇번 있어날씨겸 지진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적이 있고 그밖에도 태풍, 화산의 용암과 한국의 황사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나눈적이 있다. 필자가 정말 모래가 가득한 한국의 황사사진을 보여주고황사에 대해 알려주자 일본여고생 황사가 정말 궁금했나보다 자신이 살고있는 지역에는 황사가 없다고 처음에는 말하더니 그 뒤로 자신도 알아봤는데 이곳까지 중국의 황사가 오긴 온다고신기하다고 한적이 있다.

 

5. 문화& 언어

 

서로의 문화가 다르니까, 문화를 새롭게 배우고 언어를 알아가는 재미도 좋을것이라 할수 있다.아마 외국인 펜팔친구를 구하려는 가장 큰 매력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모든국적의 펜팔친구에 적용되는이야기이다.펜팔이 꼭 선물을 주고 받아야만 묘미가 아니다~외국문화에 대해서 접하게 되고, 외국어를 익히게 되고 좋은점이 참 많기 때문이다~한국은 이런데, 일본은 이렇구나~ 한국은 이런데 다른 나라는 이렇구나라는 점을 알게되고,또 비슷한 것도 굉장히 많구나 하고 알게되기때문이다. 필자도 이것에 큰 매력을 현재 느끼고 있고필자와 현재 교류를 계속 주고받고 있는 일본의 여고생도 한국에 대해 알아가는것이 너무 즐겁다고필자에게 말해준적이 있다.~

 

명절이야기를 하면서 전설이나 민담 같은 것을 외국인 펜팔친구와 이야기할수도 있고.특히나 일본의 경우 우리와 매우 비슷한 명절 전설 민담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필자또한속담이나 일본에서 흔하게 전해지는 말등을 일본여고생 친구에게 들은적이 있는데 한국과 비슷한점이 많아서 놀랐던 적이 있다.

 그때 어찌나 신기하던지.........

거기다 외국인친구 나라의 문화 언어등 궁금한것을 물어볼수도 있고외국인 펜팔친구가 일본인이라면 일본의 문화 일본어, 궁금한 것들 등을 펜팔친구를 통해 물어보고또 한국과 한국어에 관심이 많은 친구에게는 국적에 상관없이 우리의 문화 언어를 소개하고 알려줄수도 있다~서로 많은 것을 얻고 배울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한다^^

 

6.추억의 만화영화

 

어릴 때 재밌게 본 만화영화,,, 대부분 일본 만화영화이다.~그래서 어릴 때 재밌게 본 만화 영화 얘기 하게되면 일본 펜팔친구와 큰 공감대를 쌓을수 있다.~물론 다른 국적 펜팔도 어느정도 일본보다는 못하지만 만화 하나로 여러가지 공감을 쌓을수 잇는건 마찬가지다서로의 나라에서 방영되거나 인기있는 만화등을 소개하거나 그림체,특징같은것을 소개하고 이야기해주면많은 이야기 거리가 되고 즐거운 대화가 될수있다.예를들어 나도 그걸 본적있는데! 너도!? 라는 식으로 뭔가 반갑고^^이것도 꽤 괜찮은 이야기 거리가 될것이다~ 필자 또한 일본여고생 펜팔 친구와 같이 명탐정 코난을 좋아해서 큰 공감을 쌓은 적있고짱구는 못말려 작가의 죽음에 대해 이야기 한적이 있으며 오키야스바루=아카이슈이치오키야스바루=버본 등의 이야기를 하며 즐거운 대화를 한적이 있고 현재도 많은 만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역시 친구를 사귈때는 연령 혹은 성별의 차이도 문제가 있을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의 관심사가 많이 비슷해야 한다는 점을 필자는 강조하고 싶다관심사가 서로 다를때는 조금 재미가 없고 그만큼 펜팔이 쉽게 끊길수가 이기 때문이다아니면 서로 조금씩 낮추고 이해해 가면서 점점 비슷해 지는 것도 좋은점으로 작용할수있다~어쨋거나 필자가 앞으로도 계속 써내려가는 펜팔이야기를 통해 일본 펜팔친구를 구하려는 분들이모두 마음에 맞는 좋은 일본 펜팔친구나 다른 외국인 펜팔친구를 찾았으면 좋겠다.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8을 읽는 모든분들이 마음에 맞는 일본 펜팔친구,외국인 펜팔친구를 찾는데 미약하나게나마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8이 꼭 도움이됬으면 좋겠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