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보게 되는 오와 열의 민족 일본인들의 국민성 줄 잘 서기 종특

 

당신은 어느 나라에서 왔습니까? 라고 중국의 어느 한 식당에서 설문조사를 했는데

막 아무렇게나 스티커를 붙여 놓은 다른 나라 사람들과 달리 저 와중에도 일렬로 줄 맞춰서 가지런하게

스티커 참 꼼꼼하게도 붙여놓은 일본인들 오와 열의 민족 일본인들의 줄 잘 서기 종특 클라스

 

물론 모든 일본인들이 이렇게 언제 어디서나 줄 잘 서고 질서 잘 지키고 시민의식 개쩔고 그런 건 아닙니다만

얘들 이 종특 겪어보신 분들은 알죠 얘들 만큼 누가 시킨 것도 아니고 지시한 것도 아닌데 언제 어디서나

줄 잘 서는 애들도 없다는 것을 말입니다 ㅋㅋㅋ

 

저도 일본 여행 다니던 초창기에는 지하철 기다리는데 저는 혼자 서서 기다리는데

왠지 느낌이 이상해서 뒤를 돌아보니 일본인들이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일렬로 서서

지하철 스크린도어 열리기만 기다리는 거 보고 깜짝 놀란 적도 있었습니다 이런 거 정말 몇 번을 봤네요

이제야 뭐 면역력이 생겨서 이런 모습 봐도 아 원래 일본인들 특징이 저런 게 좀 있으니까

하고 말지만요

 

번외

 

라그나로크 온라인(Ragnarok Online, ラグナロクオンライン) 일본 서버에서

정신병 걸릴 것 같을 정도로 오와 열 딱딱 맞춰서 줄 서 있는 일본인 유저들의

모습

 

자유분방하게 자기 할 일들 하고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한국 서버 유저들과 비교하면

정말 어리둥절해지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게임에서도 확실하게 드러나는 일본인들의 오와 열

좋게 보면 국민성이 좋다 시민의식이 높다 질서를 잘 지킨다가 될 것이고

단점이라고 생각하고 보면 유도리가 없다 융통성이 제로 꽉 막힌 매뉴얼 사회

이렇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지네요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