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펜팔이야기1 [인터넷 한일 펜팔사이트에서 괜찮은 일본펜팔친구 찾는법]

 

일본에서 현재 한류 열풍이 불고 있듯이 한국에서도 많은 일류 열풍이 불고있다. 아니 한국에서 부는 일류열풍은 일본에서 불고있는 한류보다 역사가 길고 탄탄하다고 할수있다. 필자와 함께 생각해보자 우리주변에 일본식 라면과 일본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많은 한국인 여성들과 남성들이 아라시, 갓툰, akb48, 모닝구무스메등 일본 아이돌을 좋아하고 있다. 일본 만화 일본 영화 일본드라마 심지어는 일본 게임과 일본 av등에 관심있고 즐겨보는 사람들도 많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 일본문화는 우리 주변에 이렇게 많이 다가와 있는것이다.  

이런 현실 덕분에 현재는 한국에서 일본인 친구를 찾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고 한류열풍과 더불어 한국인 친구를 찾는 일본인들도 많이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일본인펜팔과 교류가 지속되지 못하고 끊기는 이유가 무엇일까?? 일본펜팔 교류를 오래하고 싶어도 끊기는 사람들이 많을것이다. 나는 오래 지속하고 싶은데 그것이 잘 안되고 마음대로잘 되지 않고 소홀한 사람들 도대체 이유가 무엇일까?

이 경우 일본인 친구를 탓하기 전에 자신의 소홀함과 게으름은 없었는지 초심을 잃고 귀찮음을 느끼지는 않았는지 한번 돌이켜보길 바란다..그리고 그러한 사람들을 위해 필자가 일본펜팔이야기1을 시작하도록 하겠다 필자가 지금 말한 이런 사람들은 필히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를 꼭 필독하길 바란다..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앞으로 본격적으로 다루겠지만 현재 한국에서는 일본인 펜팔친구들을 만들수있는 많은 사이트가 있다. 필자가 검색해봐도5~6개가 넘는다. 또한 펜팔의 목적은 나와 다른 국적의 사람과의 교류이다. 자신이 마음만 먹고 의지만 있으면 다양한 국적의 사람과 펜팔교류할수 있다.

하지만 필자는 여러분들에게 중국인, 미국인, 태국인등 다른나라 사람들보다 유독 일본인 친구 만들기가 우리 입장에서는 더욱 쉽다고 조언해드리고 싶다. 1970년대 80년대 90년대만 하더라도 외국인과 펜팔한번 하려면 정말 힘들었다. 인터넷이나 전화는 꿈도 꿀수없던것이 현실이었다.

그렇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여러가지 오해와 갈등이 한번 쌓이면 그때당시만 하더라도 풀기도 힘들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기 바란다. 편지 한번 주고받는데도 2~3주가 걸리는데 어떻게 오해를 풀고 서로 갈등을 극복할수있겠는가? 그래서 이 시대만 하더라도 펜팔 오래 유지하기가 정말 힘들었다. 

이러한 이유때문일까? 필자가 가끔 인터넷 검색하다가 이 시대에 펜팔했다는 글을 작성한 블로거의 글을 읽은적이 있다. 카페에서 이 시대에 자신이 했던 펜팔의 추억을 작성한 글을 읽은적도 있다. 필자가 모두 읽어본 바에 의하면 정말 여러가지 많은 이 시대 펜팔 후기글들은 모두 한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애틋함과 가슴 떨린 추억 즐거움과 슬픔 기쁨 안타까움등 한꺼번에 느낄수 있는 여러가지 감정들 그리고 풋풋한 아름다움이 느껴진다는것이다.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아서 연락하기 정말 힘들었던 이 시대의 특징상 어쩌면 그 공통점이 당연한것일지도 모른다.   

지금은 시간이 많이 흘렀다. 이전 이시대와 지금은 또 다르다. 문명의 발달로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등장한것이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만 할줄 알면 누구든지 언제든 일본인 친구를 만들수있는 것이 지금 현재의 모습이 되버렸다. 이전 펜팔교류하던 세대가 걱정하던 문제를 우리는 더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되게 되었다. 모든것이 급속한 문명의 발달 덕분이라고 할수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펜팔교류를 잘하지 못하고 실패를 거듭하는것 물론 많은 이유가 있을것이다. 실패의 이유들을 필자가 정리해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는것이 필자가 일본펜팔이야기를 시작한 목적이다. 여러분들이 일본펜팔교류할때 모두 성공할수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것도 필자의 목적이다.

하지만 필자는 일단 여러분들의 의지부터 돌아보라고 조언을 하고 싶다. 여러분들의 의지가 일본펜팔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충고하고 싶다. 내가 과연 일본펜팔 귀찮아하지 않고 끝까지 계속 할수있는지 생각해보기 바란다. 계속 할수있다고 굳게 마음먹은 분들만 일본펜팔교류 시작하시기 바란다. 일본펜팔 쉽게 보이지만 어떤 결과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을지는 그 누구도 모른다.  

필자와 현재 연락을 2달간 하고 있는 일본인여성은 한국나이로 18세 고교생으로 고재팬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만나게 되었다. 물론 필자가 이 일본인 친구를 쉽게 찾은것은 아니다.

앞으로 본격적으로 다루겠지만 필자도 다른 일본인여성과 한번 교류가 끊기는 아픔을 경험했다. 그 실패때문에 정말 화도 많이 나고 안타깝기도 하고 여러가지 많은 감정을 경험한 필자이다. 그 경험을 토대로 연구끝에 마음이 정말 잘맞는 지금의 일본여고생 이 친구를 찾아서 현재 활발히 연락을 주고 받고 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일본인친구와 오랫동안 교류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본펜팔이야기1의 주제는 인터넷 한일 펜팔사이트에서 괜찮은 일본펜팔친구 찾는법이다. 처음 한일 펜팔사이트 들어가면 무수히 많은 일본인들이 있을것이다. 검색하다보면 와 일본인들 되게 많네 하면서 신기한 생각도 들것이다. 더 하다보면 일본에 한류가 이정도까지 부는건가 해서 뿌듯함도 느낄것이다.

많은 사람들중 한명 만들면 되니까 하고 안이한 생각도 가지게 될수도 있다. 아주 잘못된 생각이다. 이런 안이한 게으른 생각 당장 갖다 버리기바란다. 그럼 인터넷 한일 펜팔사이트에서 어떤 일본인을 찾으면 되는지 필자가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다. 필자가 이부분에서 강조해서 여러분들에게 하고싶은말은 많은 한국인들의 댓글이 없고 연락요청이 거의 없는 일본인을 찾으라고 말하고싶다. 필자가 즐겨 이용하는 고재팬이라는 사이트를 기준으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필자가 빨간색으로 밑줄친 부분을 주목하길 바란다...k가 한국인들이고 J가 일본인들이다. 무엇이 느껴지는가? 약 5배정도 한국인들이 일본인들에 비해 한일펜팔사이트에 더 가입해 있다는것이다. 한마디로 5대1의 경쟁률 속에서 마음에 맞는 일본인친구를 찾아야 하는것이 여러분들과 필자이다.

거기다 한국에도 사기꾼, 도둑놈, 정신병자, 또라이, 변태등 이상한 사람들이 많이 있듯이 일본도 그것은 마찬가지다. 그렇기에 자신과 마음에 맞는 사람을 찾기란 더욱 어렵다. 다른 펜팔사이트도 한국인이 일본인에 비해 필자가 이용하는 이곳처럼 훨씬 많이 더 가입되있는것이 현실이다. 그만큼 일본친구 만드는것도 정말 경쟁이 치열하다. 이러한 점들을 비추어봤을때 필자는 정말 운이 좋았다고 할수있을것이다.

 

필자가 이용하는 고재팬이라는 사이트는 한일펜팔을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있다. 이 사진은 한국인 친구를 찾기 위해 일본인들이 등록한 정보들이다. 정말 말그대로 가장 기본적인 프로필만 제공해준다. 이것을 토대로 마음에 맞는 일본인 친구를 찾아야 한다. 이것이 한일펜팔 시작하려는 여러분들이 부딪치는 일본펜팔의 첫번째 관문이다.

일본펜팔 쉽게 생각했던분들 안이하게 생각했던분들 필자가 여기까지 설명했으면 모두 생각이 달라졌을것이라고 믿는다. 펜팔 한번하기도 이렇게 경쟁이 치열하다. 서러운 세상이다. 필자가 소개하는 고재팬에 등록된 일본인보다 5배 더 많은 한국인들 이것도 정말 쉽게 생각하면 안된다. 물론 5배 더많은 한국인들 처음 일본펜팔을 구하려는 사람들에게는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을수도 있다. 5대1 생각보다 가벼워보이는 숫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5배 더많은 것을 우습게 생각하다간 진짜 큰코닥친다. 당장 쉽게 생각하는 생각 버리고 진지하게 일본펜팔 찾기에 임하기 바란다. 필자가 5대1의 경쟁율이 매우 어려운 이유를 설명하겠다. 일단 첫째 일본인1명당 5대1의 경쟁을 지속적으로 해야한다는 생각을 가져야한다. 내가 마음에 드는 일본인 1명에게 나 말고도 4명이 항상 더 달라붙는다는 생각을 하기 바란다. 그리고 그 4명중에는 일본어를 유창하게 잘하는 한국인들이 있을수도 있다.

일본인 입장에서 생각해 보기 바란다. 일본인이 한류열풍 한국에 관심이 있어서 이렇게 한국친구를 구할려고 하는것은 맞다. 하지만 일본인 입장에서 일본어를 유창하게 잘하는 사람과 필자처럼 일본어를 조금밖에 못하는 사람중 누구에게 더 관심이 가겠는가? 답은 이미 나와 있다.

그리고 5배 더 한국인들이 머릿수가 많으니 잘생긴 사람 잘난사람도 그만큼 더 한국인들 사이에서 많이 있다는것이다. 사람은 지구상 어딜 가나 일단 외모가 잘생기고 이쁘고 봐야 한다. 이것은 어느 나라 어느 대륙에 가도 바뀌지 않는 불문율이다. 필자가 앞에서도 말했지만 정말 일본펜팔친구 구하기도 어려운 세상이다. 씁슬하다.

여기까지 읽었다면 필자가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체크한 부분을 눈여겨 보기 바란다. 일본펜팔이야기1에서 필자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펜팔을 오래 유지하는 법의 핵심내용이다. 이것이 뭐냐면 일본인들의 정보에 한국인들이 클릭을 하고 친구가 되고싶다고 등록을 한것이다 필자가 돌아다닌 다른 일본펜팔 사이트도 구성과 인테리어는 다르더라도 대부분 이런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인이 올려놓은 자신의 카카오톡 라인 스카이프 메일주소등 기본 정보를 보고 한국인들이 댓글을 다는 형식이 대부분의 한일 펜팔사이트 형식이다. 즉 (48) 이라 써있으면 48명의 한국인이 친구가 되고싶다고 댓글을 달아놓은것이다.

필자가 살펴본봐에 의하면 인기가 많은 일본인 특히 좀 이쁘장하게 생긴 일본인이나 귀여운 일본인에게 한국인들의 관심이 너무 집중되있었다. 정말 창피하고 쪽팔린 일이다. 그밖에 카카오톡 라인등의 정보가 많이 있는 일본인 여성일경우에도 많은 한국인들의 관심이 집중되있었다. 대화하기 쉽고 접근하기 쉽다는 이유때문인지 몰라도 엄청난 숫자의 댓글들이 달려있었다.

이쁘장하고 귀여운 여성 찾는것은 일본남성이나 한국남성이나 마찬가지 일것이다. 많은 숫자의 댓글이 그렇게 1명의 일본인에게 달려잇는데 여러분이 그 일본인에게 댓글을 남겼다고 생각해보기 바란다. 그중에서 얼마나 날고 긴다고 해도 자신의 소개글이 일본인 눈에 띠겠는가? 더군다나 일본은 한국처럼 인터넷이 잘 구축되어있는것도 아니고 컴퓨터 자체를 일본인들은 잘 이용하지 않고 관심도 없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니 필자가 첫번째로 하고 싶은 이야기는 펜팔친구를 구할때 될수있으면 많은 한국인들의 관심을 받고있는 일본인은 피해야 한다는것이다. 여러분들이 달은 댓글들을 일본인이 다 일일히 사이트 들어와서 읽어본다는 보장도 없을뿐더러 이 많은 숫자가 1명에게 친구가 되고싶다고 메세지나 메일을 보내놓은 꼴이된다.

물론 이쁘고 귀여우면 더 친구하고 싶은 마음은 이해가 된다. 남자의 본능이다. 하지만 그만큼 경쟁자가 많이있어서 메일보내고 메세지 보내봤자 시간낭비일뿐이다. 그 시간에 자신과 맞는 참된 친구를 찾는데 투자하는것이 더 효율적이다. 많은 관심을 한꺼번에 받은 일본인은 친구 고르기도 바빠서 당신의 메일과 메세지에 답장을 못해줄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댓글수,조회수가 너무많은 사람 많은 한국인들에게 폭팔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사람은 될수있으면 꼭 피하기 바란다. 적당한 사람을 찾는것이 답장이 오고 친구가 되기 더 빠른 방법이다. 이것을 기필코 명심하기 바란다.

참고로 현재 필자가 2달간 매일 메일을 주고받고있는 일본인여고생의 글에는 달랑 15개의 댓글 뿐이었다. 조회수 또한 매우 낮은편이었다. 그리고 이 여고생은 카카오톡 라인을 하지 않는다고 써놓고 직접 메일을 달라고 써놓았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이 여고생의 소개글에 달린 한국인들의 댓글은 주로 카톡,라인을 하자고 권유하고 메일을 자신에게 달라는 등의 글들이 15개의 댓글 대부분이었다..

한국인들은 메일보다 카카오톡, 라인을 즐겨 이용하기 때문에 이 일본여고생에게 한국인들의 관심 댓글이 이렇게 15개밖에 달리지 않은것이라고 필자는 생각했다. 한마디로 필자는 정말 운이 좋았다. 카카오톡,라인을 하면 물론 연락하기는 수월하다. 하지만 문화의 차이에 따른 오해(일본은 친구들끼리 자주 연락을 안하지만 한국은 심심하면 친구들끼리 카톡,라인주고받는것)가 생길수도 있다.

그리고 그만큼 여러분의 일본인 펜팔친구에게 많은 한국인들에게서 연락이 쉽게 갈수있다. 연락 주고받는것이 빠른만큼 왠만한 달변가가 아닌이상 할말도 더 빨리 없어진다. 펜팔에 대해 여러분들이 느끼는 귀차니즘과 소홀해지는 속도도 더 빨라지게 된다.

카카오톡,라인을 한국인처럼 이용하는 일본인은 일본인만의 그 색다른 한국과의 차이점이 옅어 지기때문에 별로라고 필자는 말하고 싶다. 솔직히 일본에 대해 관심이 많기때문에 일본인친구를 구할려는것 아닌가? 자세한것은 필자가 다른 일본펜팔이야기에서 체계적으로 정리하도록 하겠다. 일본펜팔이야기1에서는 이것은 이쯤만 다루도록 하겠다. 

이당시 필자의 일본 여고생에게 댓글을 달지 않고 메일을 직접 보낸 한국인들도 많을것이다. 또 말하지만 필자가 정말 운이 좋았던게 그 사람들이 모두 다 제풀에 지쳐 떨어져나갔다는 것이다. 필자도 처음에는 다른 한국인들처럼 일본 여고생의 고재팬 정보를 보고 메일주소로 직접 친구가 되고싶다고 메일을 보냈다. 그리고 필자의 일본펜팔 노하우덕분에 그것을 계기로 지금까지 일본여고생과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필자가 다른 한국인들과 다른점이 이것이다.

이때 일본여고생에게 댓글을 달지 않고 직접 메일을 보내는 한국인들이 많았나보다. 일본여고생은 처음에는 자신의 메일주소를 공개했다가 몇일간 주소만 삭제한후 다시 공개를 하기도 하였다. 필자 입장에서는 5배 많은 한국인들의 경쟁을 수월하게 따돌리는 계기가 된것이다. 필자가 정말 타이밍을 잘맞춘것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2월11일 필자와 메일을 주고 받기 시작한후 2월23일까지 친구를 구한다며 고재팬에 자신의 소개글을 수정하여 계속 올리던것이 일본 여고생이었다. 하지만 그후로 현재까지 한국인 친구를 구하는 소개글은 수정해서 올리지 않고 있다. 수정해서 다시 올리면 고재팬은 맨 처음에 소개글이 뜨는 시스템이다.

대부분의 한일 펜팔사이트도 이러한 시스템으로 구성되있다. 필자 입장에서는 일본 여고생의 이러한 행동도 5배 많은 경쟁자를 수월하게 따돌리는 계기가 됬다고 할수있다.

일본여고생 더이상 고재팬에 들어가지 않고 현재 필자와 메일 교류 전화교류에 전념하고 있다. 메일 교류를 하던중 슬쩍 간접적으로 다른국적의 사람들과 메일을 많이 하냐고 필자가 물어본적이 있다.

이때 일본여고생은 필자 보고 오빠 말고는 다른 국적의 사람에게 메일을 한적은 없다는 말을 하였다. 이때 필자 정말 기분이 좋았다. 이 기분 공감하는 사람만 이해할수있다. 이쯤해서 일본펜팔이야기1의 결론을 여기서 매듭짓도록 하겠다.

한일 펜팔사이트는 어느곳이나 다 괜찮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쁘고 귀엽고 잘생긴 일본인이랑 친구가 되고싶은마음 이해한다. 그러나 명심하길 바란다. 이쁘고 귀엽고 잘생긴 일본인일수록 그만큼 친구가 되고싶어하는 한국인들이 여러분의 주위에 많이 있다. 여러분은 그 치열한 경쟁을 뚫어야 한다. 뚫고나서도 이쁘고 잘생기고 귀여운 일본인과 참된 친구가 된다고는 그 누구도 보장할수 없다.

이러한 폭팔적인 관심을 받고있는 일본인에게 친구가 되고싶다고 댓글을 달고 메세지를 보내고 메일을 보내도 폭팔적인 관심속에 당신의 메일 메세지는 답장이 돌아올 확률이 그만큼 적어진다.. 그렇기에 될수있으면 적은숫자의 꼬릿말과 적은 관심을 한국인들에 받고 있고 카카오톡,라인을 사용하면 어쩔수없지만 될수있으면 하지 않는 일본인 친구를 찾기를 바란다.

그것이 일본인 친구에게 답장을 받아 인연을 이어나갈수있는 가장 최상의 선택이다. 일본인들 많으니까 뭐 그중 한명 한테서 답장오겠지 일본펜팔 그까짓꺼 뭐 쉽겠지 같은 안이한 생각 게으른 생각 나태한 생각 당장 갖다버리자 여러분의 일본펜팔 성공을 좀먹는 나쁜 생각이다. 일본펜팔도 이왕 해보려면 기분좋게 제대로 열심히 최선을 다해 한번 해보기 바란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