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하면서 어처구니없게 걸렸던 필자의 소디노키비 랜섬웨어(sodinokibi ransomware) 걸렸던 감염 썰 2탄

 

 

 

 

이미 한번 필자가 썰 자세하게 풀긴 했었는데

생각난 김에 오늘은 한 번 더 그때 못 했던 말들도 마저 할 겸 세세하면서도

필자가 개어이 없게 갑자기 순식간에 그 악명 높은

천하의 소디노키비 랜섬웨어(sodinokibi ransomware) 걸렸던 썰

또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날씨 정말 좋은 어느 가을의 화창한 날이었습니다

지금이야 완전히 다 팔아버리고 다시 또 손을 뗐지만

그때만 하더라도 오랜만에 복귀한 대항해시대 온라인(Uncharted Waters Online) 에

푹 빠져있었던 필자였었어요

 

그런즉 그날도 역시 오랜만에 술 처먹고 새벽에 헤롱헤롱한 정신 상태에서

마침 시간 좀 있겠다 그래 또 대항온이나 좀 하자 싶어서 일단 게임하기 전에 네이버 클리너 좀 받아야겠다

싶었던 필자 어찌어찌 하다 보니 갑자기 웬 이상한 화면이 나오길래 거기서 그냥

술 때문에 평소의 경계심도 흐트러졌겠다 생각 없이 바로 네이버 클리너 다운로드를 클릭해

버렸고 그걸 또 아무 추호의 의심도 없이 압축까지 바로 풀어버렸다가 아뿔싸 참으로 개어이 없게도

그 즉시 소디노키비 랜섬웨어(sodinokibi ransomware) 감염에 당첨되어버리고 말았었는데요 

 

이때 필자에게 니 파일들 다시 풀고 싶으면 돈 내놔 하면서

랜섬웨어 해커 도둑놈들이 요구한 금액은 할인해서 1500달러 할인 끝나면 3000달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행히 이때 당시 필자 같은 경우는 랜섬웨어 걸린 고전 게임 전용 두 번째 컴퓨터에

철두철미하게 중요한 파일은 단 하나도 놔두지 않았었고 심심한데 이 삐리리 같은 것들한테

사정사정 연기 한번 해볼까 어떻게 애걸복걸하는 쇼좀하다가 엿 먹일 수는 없나 싶던 필자

 

생각해 보니 별로 재미없겠다 싶어서 그냥 응 좃까 하고 바로 컴퓨터 새로 밀어버리게 됐고

소디노키비 랜섬웨어 때문에 피해 입은 거라야 그냥 복귀 후 열심히 틈만 나면 찍어놨었던

대항해시대 온라인 스크린샷 300장밖에 없어서 허허허하고 웃어넘기고 지금도 이 컴퓨터

잘만 굴리고 있습니다만

 

이 글을 보게 되시는 고마우신 분들

이미 랜섬웨어 경험한 사람으로서 이거 세 가지 만큼은 꼭 지키시라고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절대 인터넷에서 이상한 거 의심스러운 건 단 한 가지라도 다운받고 압축 풀지 마세요

압축만 안 풀어도 됩니다 필자도 평소 대로였으면 절대 다운로드하는 짓은 안 했을 텐데 지금 생각해도

기묘합니다 술 때문에 넋이 잠깐 나갔었던 거죠

 

둘째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백업 확실하게 해두세요 세상에 랜섬웨어 해커 놈들이 필자에게

요구한 금액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작 인질로 잡혀있는 내 컴퓨터의 중요한 파일들 다시 풀겠다고

저 거금을 지불한다는 게 이게 말이나 되는 소리입니까 그리고 이 해커들이 그 거금 받고 복호화 키

를 정직하게 줄지 안 줄지도 확실하게 보장이 안되는 상황이고요 그러니까 필자처럼 랜섬웨어 걸려도

쿨하게 응 바이바이 바로 하실 수 있게 백업은 이중 삼중으로 항상 확실하게 해두십시오

 

필자도 다행히 평소 철저했던 백업 때문에 지금 이일을 그냥 웃으며 이렇게 여러분들 앞에서

별일 아닌 것처럼 이야기할 수 있는 거지 그게 아니었다면 아 야발 이거 어떻게 해야 하나 온갖 근심 걱정에 진짜

일상생활조차 제대로 못할 정도로 극심한 스트레스 때문에 마음고생 단단히 했을 겁니다

지금도 가끔씩 그래서 아찔해집니다 저게 다행히 대항해시대 캡처해 둔 거 300장으로만 끝나서

다행이었지 저 때 랜섬웨어 걸린 게 본컴이었다면 하고 말이죠 ㄷㄷ

 

마지막 셋째 외국 사이트만 조심하면 되지 않나 의외로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제법 많이 봤는데

세상은 넓고 정신 나간 정신병자들은 진짜 어딜 가든 넘쳐납니다 일부러 악의를 가지고 저런 거 심어두는

한국인들 많으니까 강조해서 또 말할게요 경계를 잠시도 허술하게 하시면 안 됩니다

참고로 필자 같은 경우는 웬 또라이가 지 블로그에 트로이 목마 악성코드 심어둬서 그것도 모르고

잘못 게임 다운받아서 필자 또 한 번 윈도우 10 완전 초기화 한적 있었어요

 

지금은 좀 잠잠해진 건가 싶어지는 랜섬웨어

언제 어디서 어떤 식으로 또 여러분들에게 찾아와서 안녕하고 인사를

건넬지 모르니 필자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말합니다

여러분 랜섬웨어 항상 조심하세요

 

 

겜덕후 필자의 고전 게임 전용 두번째 컴퓨터 소디노키비 랜섬웨어(sodinokibi ransomware) 감염 후기

음지에서 양지로 올라온 수많은 작가들중 한사람으로 유명한 이타바 히로시(Itaba Hiroshi(板場広し)) 작가의 작품 사축과 소녀의 1800일(社畜と少女の1800日) 처음에는 제목만 보고 어라 키잡물? 아

yskh03241110japan.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