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1년 일본 방송에 나온 대한민국 해병대 신병들의 모습 그들의 여름 이야기

 

 

1_哔哩哔哩_bilibili

 

www.bilibili.com

1991년 일본 방송에 나온 대한민국 해병대 신병들의 모습(韓国海兵隊 新兵の夏) 

그들의 여름철 이야기.. 아저씨들 표정이 다들 하나같이 범상치 않은 포스들인것

같습니다 무섭네요 ㄷㄷ

 

동영상을 보고 나니 보면 볼수록 저 열악한 환경 피폐하고 참담한 처참하기 그지 없는 환경에서

오직 남자로 대한민국에서 태어났다는 죄 하나만으로 반강제적으로 다들 2년 훨씬 넘는 시간을

저분들이 묵묵히 버텼을 생각을 하니 안타까워서 진짜 눈물이 앞을 가리는거 같습니다

 

지금도 일제시대 만도 못한 인간 이하의 취급과 개만도 못한 대우를 받고 있는게

군대 가는 한국 남성들의 현실인데 저때 당시 저분들은 지금보다도 더 참담하기 그지

없는 저딴 환경에서 온갖 부조리와 불공정 불합리 구타 가혹행위를 체험하며 저게 당연한것인줄

알고 다들 고통속에서 몸부림 치며 아무 말도 안하고 찍소리도 못하고 무조건 참고 참고

또 참으며 견뎌 냈을거 아니에요 안그렇습니까?

 

허허 참 대단하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그리고 값어치를 따지기 힘들 정도로 이 영상 귀중한

자료 같습니다 약 25년후인 지금도 저때와 별반 달라진게 그리 많지는 않은게 한국군의 현실이지만

그럼에도 저런 군생활을 저때 당시에는 했었다니 싶어서 정말 할말이 없어지네요...

국방의 의무 병역의 의무는 남자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북한의 남침은 여자 무조건 프리 패스가 아니에요

공정 병역 함께 하는 병역 꼭 만들어 갑시다 독박병역 독박징병 이제 그만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