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is 군사 반란군 북한과의 6. 25 전쟁 직후 1950년대 대한민국의 모습들 희귀 컬러 사진 모음

 

 

 

 

 

 

 

 

 

 

여러분이 지금까지 보신 이 사진짤들은 지금으로부터 약 60년 전에 벌어진

한반도의 is 무장 반란군 북한과의 6.25 한국 전쟁 직후의 대한민국 모습을 담은

희귀 컬러 사진들 모음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거부하는 무장 단체 북한과

1953년 7월 27일 휴전을 했으니까 이 사진짤들은 1950년대 말기에서 1960년대 초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가난한 나라가 재건되려면 최소한 100년 이상의 시간이 걸릴 것이다

 

인천 상륙 작전의 주역이자 대한민국의 발전에 혁혁한 공로를 세운 대한민국 탄생

제2의 아버지 유엔군 총사령관 태평양 방면 미국 육군 부대 총사령관

일본 최초 최후의 외국인 쇼군 가이진 쇼군(外人将軍) 미군 원수

더글러스 맥아더(Douglas MacArthur) 원수는 전쟁으로 초토화된 대한민국을

보며 저런 말을 남겼었다고 합니다.

 

헌데 그 나라가 그 당시 필리핀보다도 못 살던 아프리카 최빈국 수준의 거지나

다름없던 나라가 60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불철주야 노력해서 오늘날 그래도 이 정도까지 

살게 되었으니 이거 하나만큼은 잠시나마 여러분들 모두 자랑스럽게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사진짤들을 보고 있자니 왜 한강의 기적이라는 말이 나왔는지 간접적으로나마

조금은 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대한민국의 산업화 참 자랑스럽습니다.

 

 

그밖에

 

참고로 저 사진짤들 컬러 슬라이드 필름으로 찍은 거랑 흑백 사진을 컬러로 복원한

사진짤들 이라고 합니다

 

이건 진짜 압축 성장이 아니라 천지 개벽을 한 게 아닌가 싶어집니다 

정말 못 살 긴 못 살았네요 아휴 상전 벽해란 말은 이럴 때 쓰는 게 아닌가 싶어집니다.

 

저 사진 색감 보면 VSCO 필름이 얼마나 극혐인지 다시금 느끼게

되는 거 같습니다. 밑도 끝도 없는 빈티지 ㄷㄷㄷ

 

단 몇십 년 만에 이렇게 달라져서 좋긴 한데 아직 인간들의 의식 성장

속도가 물질적인 성장 속도를 따라잡지 못해서 미개한 점이 여전히

이 반도에 많이 남아 있는 거 같아서 이점이 한편으로는 참 아쉽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흑백으로 볼 때는 뭔가 거리감 느껴지던 게 저 시절인데 컬러로 보니깐

몰입도가 개쩌는것 같네요

 

저 당시 미군 입장에서는 듣도 보도 못한 생전 첨 듣는 나라 한반도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들이 아프리카 토인들, 미개한 아시안 원숭이 이렇게 보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미국 원조 옥수숫가루로 만든 강냉이 빵 하고 돌 같이 굳어있던 분유 덩어리

이게 저 시대 대표 음식이었다죠

 

그나저나 왜 이렇게 조선인들 과거 한국인들은 실용성 제로인 흰옷을

저리도 사랑했는지 모르겠네요 백의민족이라는 말이 진짜 괜히 나온 말이

아닌 거 같습니다.

 

밥그릇 존나 큰 거 보이십니까 여러분? 저 시대에는 거지였던 시절이라 고기랑

이런 거 많이 못 먹어서 대신 탄수화물을 존나 먹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밥그릇 국그릇이 

저만했다고 합니다 밥을 존나게 많이 먹었었다고 하네요

 

오늘날 2010년대의 사진짤들을 60년 후인 2070년대 사람들이 보게 된다면

지금 저와 여러분들처럼 천지가 개벽한 거 마냥 이런 반응들만을 다들

미래인들도 보이게 될까요?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