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구마모토 현의 영업부장 구마모토의 지역 마스코트 캐릭터 쿠마몬(くまモン)

 

일본 구마모토 현(쿠마모토 현 Kumamoto, 熊本縣) 의 

영업 부장 구마모토의 지역 마스코트

캐릭터 구마모토 관련 돼서는 어딜 가든 빠지지 않는 일본 지역 캐릭터 사업 지역 PR 지역 홍보

사업의 성공적인 케이스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곰돌이 쿠마몬(구마몬 くまモン)

 

쿠마몬 공식 홈페이지


 

くまモンオフィシャルホームページ

 

kumamon-official.jp

http://kumamon-official.jp/

 

이래봬도 얘 1조원의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나름 어엿한 공무원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쿠마몬 이녀석 수천가지가 넘는 일본 내 마스코트 캐릭터(유루캬라, ゆるキャラ) 들을 무참히 짓밟고 현재

가장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는 녀석이다. 그냥 일본에서는 구마모토하면 쿠마몬 이녀석이 바로 자연스럽게 머리속에서

연상 되서 나올 정도로 구마모토= 쿠마몬 이정도 수준에까지 이르렀다고 보시면 될것 같다.

 

탄생 비화: 2011년 

큐슈 신칸센 종착역이 쿠마모토가 아닌 가고시마로 정해지게 되면서 위기의식을 느낀 구마모토 현청과 구마모토 출신인

코야마 쿤도의 주도로 지역 홍보 프로젝트인 구마모토 서프라이즈를 개최 하기로 합의하면서 이게 시발점이 되서 탄생

 

디자이너: 미즈노 마나부(水野学)

성별: 남성

 

 

 

 

커여운 귀요미 쿠마몬 움짤 모음

 

오오오 쿠마몬 이녀석 스시녀들에게 인기 존나 좋은거 같다

각선미가 은근히 쌔끈한 스시녀 언니 치마 들추기 하는

쿠마몬 녀석 보니까 시바 필자도 일본 가서 부업으로 쿠마몬 알바나 해볼까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든다 키야 부러운 녀석 ㅋㅋㅋㅋ 외노자도 받아주나?

 

 

1_哔哩哔哩_bilibili

 

www.bilibili.com

 

 

2_哔哩哔哩_bilibili

 

www.bilibili.com

 

 

3_哔哩哔哩_bilibili

IU新歌出来了,李知恩《WinterSleep》。IU老婆,爱了爱了!

www.bilibili.com

일본 구마모토의 귀여운 마스코트 쿠마몬 모음 영상들

존나게 열심히 일하는 쿠마몬 인형탈 알바 ㅋㅋㅋ 

참고로 마지막 영상 저거 촬영후 알바가 짤렸다는 말도 있다

 

본 구마모토현 쓰루야 백화점 별관 구마몬 스퀘어 에서

공연하고 있는 쿠마몬 참고로 이 쿠마몬 스퀘어라는 것은

쿠마몬을 직접 만날수 있는 공간이다.

 

자신의 사무실에 앉아 있는 쿠마몬 부장 ㅋㅋㅋ

현재 쿠마몬은 세계적으로 인기가 장난 아닌 곰돌이이다

 

 

쿠마몬은 한명이 하고 있는 겁니까?

 

고작 흑곰 인형인 주제에 일본인들의 상징

일본의 최고 존엄 125대 덴노 아키히토(あきひと | 明仁 | Akihito) 일왕(일본 왕 일본 천황 天皇 (てんのう) 日王 )

내외를 영접하고 있는 쿠마몬의 위엄 오오 그와중에 당황하는 쿠마몬 표정이 진짜 졸귀 같다 너무 귀엽다 ㅎㅎ

 

 

11_哔哩哔哩_bilibili

【木村拓哉】「 I’ll be there」新歌MV以及相关新闻,第二张专辑1.19发售,MAN WITH A MISSION 提供

www.bilibili.com

くまモンが両陛下出迎え 熊本県庁で体操も披露

구마모토 현청에서 일왕 부부 내외 영접후

그들 앞에서 체조 하면서 재롱도 떨고 있는 쿠마몬 ㅋㅋㅋㅋㅋ

쿠마몬 탈 알바 이때 존나 떨리지 않았을까 싶다.

 

 

12_哔哩哔哩_bilibili

 

www.bilibili.com

くまモンのほっぺがなくなった!?

쿠마몬의 붉은 볼이 사라졌다!!!!!!!

쿠마몬 볼 분실 사건 동영상

 

구마모토 현의 쿠마몬을 활용한 고도의 구마모토 농산물 효과 전략 PR 캠페인 클라스

요약

 

1. 우리들의 친구 쿠마몬(くまモン) 붉은 볼이 사라졌다고 해 클났다

2. 일본 전국에서 붉은 볼 어디갔냐 하고 찾기 시작

3. 찾았다!! 어디서? 울 구마모토의 딸기 밭, 수박 밭, 토마토 밭 등에서 찾았어

4. 헐 이제보니 구마모토가 붉은 현 맛있는 현이었네? 구마모토가 몸에 좋은

농수산물 붉은 농수산물 생산하는 지역이었구나?

 

 

http://www.idomin.com/?mod=news&act=articleView&idxno=490959

 

구마모토현에서 지사와 부지사 다음 직책인 부장에 재직중

기업이든 지역민이든 쿠마몬 브랜드를 사용하는 데 로열티(특허나 상표 사용료) 없음

다만 식품에는 구마모토 현에서 생산한 농수 축산물을 쓰도록 유도 이거뿐

식품이 아닌 각종 제품에는 구마모토 현 내 관광지나 작은 지역을 홍보하는 사진 등을

게재하도록 요청

 

로열티가 없다보니 일본 메이저 과자 회사인 가루비(Calbee), 글리코(Glico) 등도

쿠마몬 사용중 현재 구마모토 현 밖에 있는 일본 대기업 83개사가 쿠마몬 브랜드를

사용 중 구마모토 현 주민이나 중소 기업에는 쿠마몬 브랜드 사용에 제한 없음

그로 인해 현재 구마모토 현에서만 4485개 회사가 쿠마몬 브랜드를 쓰고 있는중

구마모토 현 안팎으로 쿠마몬 브랜드를 적용한 전체 상품 매출액이 지난해

2014년에만 643억 엔 2011년부터 2014년 까지 4년간 1418억 엔으로 집계됨

일본 구마모토 현의 영업부장 구마모토의 지역 마스코트 캐릭터 브랜드

쿠마몬(くまモン) 의 위엄 오오 사스가.... 갓마몬

 

대한민국 수도 서울 오세훈 시장 재임 시절

만들었던 디자인 서울의 일환으로 탄생한 서울의 브랜드 해치(HAECHI)

얘를 지금까지 살펴봤던 일본 구마모토 현 쿠마몬처럼 꾸준히 일관성 있게 밀고 나갔으면

좋았을텐데 박원순씨가 오세훈 시장의 개삽질을 틈타 들어오게 됐으니

두고두고 참 아쉽기만 할 따름이다.

 

잘 키운 캐릭터 브랜드 유루캬라 하나가 열명의 관광 홍보 관련 직원들 보다

밥 값을 더 잘할수 있다는 사실을 한국인들은 언제쯤이면 깨달을수 있을까?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